지금까지 보신 그림들 뭐 같아요? 혹시 심리테스트용 그래픽이라 생각하셨나요?

그럴 분도 있을 거 같군요. 뭐가 됐든 특이하고 조금은 아트적이기까지 하지 않나요? 저만 그런가요? --;

아무튼 위의 그림들은 모두 일러스트레이터로 만든 것입니다.


이런 그림이 어디에 쓰일지 모르겠지만, 간단한 것으로 하나 만들어보겠습니다.



- Ellipse Tool을 선택합니다.

- 아트보드에 마우스를 클릭한 상태에서 ‘Esc’키 밑에 있는 ‘~’키를 누른 상태로 드레그 합니다.

   꼭 Ellipse Tool로 클릭한 상태에서 ‘~’키를 누르며 마우스를 드레그해야 합니다.

   Ellipse Tool + ‘~’키 + 드레그입니다.



- 위와 같은 와이어 프레임이 만들어집니다.



- 와이어 프레임 중 일부를 삭제합니다.(회색부분을 삭제했습니다.)



- 와이어 프레임의 선 색상을 삭제하고 면에 그라데이션을 줍니다.

- Transparency 패널에서 ‘Hard Light’를 선택하고 Opacity를 10% 줬습니다.

   (그라데이션 등의 값은 마음에 드는 값으로 정하세요.)



- 와이어 프레임을 그룹(메뉴 / Object / Group)으로 묶습니다.

- Reflect Tool을 이용해 와이어 프레임을 반전 시키고 각각의 와이어 프레임을 붙여 위와 같이 완성합니다.


다양한 시도만큼 다양한 형태가 만들어지니 많이 만들어보세요.




Posted by 시선과느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우연히들른이곳

    일러스트 프로그램을 어중간하게 알고 있는 상태에서 좀 더 자세하게 알고 싶었서 검색했는데 생각보다 알찬정보를 얻긴 힘들더라구요 그런데 우연히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너무나도 자세한 설명 덕분에 많은 툴의 기능과 메뉴들 패널들 알고갑니다. 또한 이번 포스팅도 전혀 몰랐던 부분을 알려주시네요! 감사합니다 많이 배우고 갑니다!!
    정말 누군가한테 추천해주고 싶을 정도로 아름다운 지식나눔을 할 수 있는 곳이네요~
    앞으로도 좋은 포스팅 기대하겠습니다.^^

    2013.05.30 03:4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감사합니다.
      요즘은 바빠서 강좌를 올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칭찬 글이 올라와도 기쁨과 미안스러운 마음이 함께 드는군요.
      언제나 한가해 질는지... ㅡㅡ;

      2013.05.31 04:58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