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에 대한2013.12.10 01:53

작업했던 것들을 정리하다가 글과 사진만 바꾸면 될 정도로 탬플릿화 된 작업물이 있어 올려본다. 내 생각엔 쓸모 있을 거라 생각돼 올리는 것이나 나만의 생각일 수도 있겠다.


이 작업물은 제안서의 간지로 쓰인 것이다. 크기는 210×297mm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로 작업 된 것으로 글자와 바탕에 깔린 사진을 바꾸는 것만으로 작업이 마무리 되게끔 되어 있다. 일러스트레이터의 버전은 ‘CS2’이고, 맨 아래에 링크해 놓았으니 필요하면 다운받아 가시길.





다음은 사용 방법이다.

Layers 팔레트를 보면 ‘글자’란 레이어가 있는데 그곳에 살아있는 텍스트가 있다.

‘글자’ 레이어를 활성화 시키고 ‘글자 out’ 레이어는 가린 후 글자를 수정해 사용하면 된다.

사용된 폰트는 포함돼 있지 않으니 ‘글자 out’ 레이어의 '서체 모양'을 참고해 서체를 선택하면 되겠다.



‘CG’ 레이어에 있는 이미지는 상황에 맞는 것으로 바꾸던가 삭제하고 사용하면 된다.

쳅터(chapter)를 설명하는 이미지가 있다면 좋겠으나 없다면 안 넣도 무방하겠다.



마지막으로 쳅터(chapter)의 성격에 맞게 색상을 바꿔보자.

색상을 바꿀 곳은 ‘붓터치’레이어와 ‘바탕’ 레이어다.



‘바탕’ 레이어의 박스 색상이야 그냥 바꾸면 되겠고, ‘붓터치’ 레이어의 색상도 ‘Color’ 팔레트와 ‘Swatches’ 팔레트를 이용해 바꿀 수 있도록 돼 있으니 이 또한 그냥 바꾸면 되겠다.



간지.ai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시선과느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최고!

    2015.10.05 13: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예뻐요~

    마음에 듭니다~

    2016.03.23 13:0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