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러스트레이터 강좌/활용편

Adobe Illustrator를 pdf로 변환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

by 시선과느낌 2011. 2. 25.
반응형

 

- ‘File / Document Setup...’을 선택합니다.

- ‘Document Setup’ 창의 ‘Bleed’에 ‘3mm’(제단 여백)를 입력하고 ‘OK’합니다.

* 제단 여백이 필요치 않다면 이 단계는 넘어가도 됩니다.

 

 

- ‘File / Saver As...’를 선택 후 파일형식에서 ‘Adobe PDF(PDF)’를 선택 후 ‘저장’을 선택합니다.

 

 

① ‘General’을 선택합니다.

② ‘Adobe PDF Preset’ 팝업에서 ‘High Quality Print’를 선택합니다.

③ ‘Compatibility’ 팝업에서 ‘Acrobat 5(PDF 1.4)’를 선택합니다.

 

 

① ‘Marks and Bleeds’를 선택합니다.

② ‘Bleeds’의 ‘Use Document Bleet Settings’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에서 설정한 ‘Bleed’의 ‘3mm’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③ 만약 제단선이 같이 인쇄되길 원한다면 ‘Trim Mards’를 선택합니다.

 

 

① ‘Output’을 선택합니다.

② ‘Color Conversion’ 팝업에서 ‘No Conversion’을 선택합니다.

 

- ‘Save PDF’를 선택해 저장합니다.

 

 

위에서 정한 설정을 저장하려면 ‘Save Preset...’를 선택합니다.

 

 

‘Save Preset As’에 설정값 이름을 정하고 저장합니다.

 

 

‘Adobe PDF Preset’ 팝업을 보면 위에서 저장한 설정값 ‘1’이 보입니다. 이제 여러 번의 설정을 하지 않고 팝업메뉴에서 ‘1’만 선택하고 저장하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