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Gradient 패널의 이해

보통 색상에서 Gradient란, 두 가지 이상의 색이 연결되고 변화되며 만들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Gradient 패널은 이러한 연결되며 변화하는 색상을 만들고 조정합니다.





2. Gradient 패널의 구성
 


2.1 Gradient Fill : 선택한 그라데이션 색상을 보여줍니다.

- ①번 바운더리의 팝업창을 클릭한 후 ②번의 버튼을 클릭해 그라데이션을 저장합니다.

- ③번에 저장된 그라데이션 색상이 생깁니다.

 

- 위에서 저장된 그라데이션 색상은 Swatches 패널에도 자동 저장됩니다.



2.2 Reverse Gradient : 그라데이션의 방향을 바꿉니다.



2.3 Gradient Slider : 그라데이션 색상의 추가, 삭제, 위치 등을 수정합니다.

- 바운더리의 슬라이더 핸들을 옮기거나 중간을 클릭해 추가할 수도 있고, 핸들을 밖으로 빼내어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2.4 Type : 그라데이션의 방향을 직선형과 원형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2.5 Angle : 그라데이션의 각도를 조정합니다.



2.6. Aspect Ratio : 그라데이션이 원형일 때 활성화되며, 그라데이션의 원형을 타원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2.7 Delete Stop : 그라데이션의 색상이 3가지 이상일 때 활성화 되며, 선택한 색상 지점을 삭제합니다.

①번의 색상 지점을 선택합니다.

②번의 아이콘을 선택해 색상 지점을 삭제합니다. 오른쪽을 보시면 그라데이션이 두 가지의 색상으로 바뀌었습니다.


2.8 Opacity : 그라데이션 색상 지점의 투명도를 조정합니다. 

①번 지점을 선택합니다.

②번의 Opacity 값이 100%죠? 0%로 바꿉니다.

오른쪽의 ③번 부분을 보면 지점의 색상이 투명하게 변했습니다. 이미지로도 확인할 수 있죠?


2.9 Location : 그라데이션의 색상 지점과 중간 조절 핸들의 위치를 수치로 조정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시선과느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design_ji

    좋은강좌 많이 보고갑니다.
    혹시 메쉬툴에 대해서 강좌한번 부탁드려도 될까요?
    해도해도 어려운 메쉬툴 ㅠ

    2013.02.22 19:2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메쉬툴이라면 http://eyefeeling.com/133 에 설명돼 있는데, 너무 간단해서 부족하신가 보군요. '해도 해도 어렵다'고 하신 것을 보면 전혀 모르시는 것은 아닌 거 같은데요.
      제 생각엔 메쉬툴은 손 그림과 같다고 생각됩니다. 메쉬를 이루고 있는 점과 선, 면의 컬러를 변경하고 위치를 이동해 가며 이미지에 입체감을 주는 것을 연습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연습 외에 제 강좌는 필요 없어보입니다.
      그리고 저도 메쉬툴 잘 모릅니다. 잘 사용을 안거든요.^^;

      2013.02.23 00:03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