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Appearanec 패널들을 보면 모습이 조금씩 다르죠? 각각 다른 형태의 오브젝트를 설명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2. Appearance 패널 해부
Appearance 패널이 왼쪽 박스의 외관형태를 보여주고 있는 보습입니다. Appearance 패널이 뭘 말하고 있는지 보겠습니다.
① 오브젝트가 Path로 만들어 졌습니다.
② 모서리가 둥급니다.
- 옆에 ‘fx’란 표시가 있죠? Effect가 있다는 것이고, 이 곳을 더블클릭하면 창이 열리고 Effect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③ 3pt의 선이 있습니다.
④ 선의 Opacity(투명도)가 디폴트 값(100%)입니다.
⑤ 면의 컬러를 보여줍니다.
⑥ Inner Glow Effect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⑦ Inner Glow Effect의 Opacity(투명도)가 디폴트 값(100%)입니다.
⑧ 면 컬러가 Opacity 100%에 Multiply 상태입니다.
별거 아닌 거 같은데 엄청 복잡하죠? 오브젝트의 구성 요소를 전부 보여주고 있으니 복잡할 수밖에 없는 거 같습니다.^^
3.버튼 설명
아랫부분의 버튼들을 보겠습니다.
① Add New Stroke : 새로운 선을 추가합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Stroke가 하나 더 생겼죠?
② Add New Fill : 새로운 면을 추가합니다.
③ Effect 메뉴를 엽니다.
④ 오브젝트를 초기화 합니다.
⑤ Appearance 패널의 선택된 아이템을 복사합니다. Stroke가 2개가 됐습니다.
⑥ Appearance 패널의 선택된 아이템을 삭제합니다.
4. 팝업메뉴
4.1 Add New Fill : 새로운 선을 추가합니다.(위에선 봤던 거죠?)
4.2 Add New Stroke : 새로운 면을 추가합니다.
4.3 Duplicate Item : 선택한 아이템을 복사합니다.
4.4 Remove Item : 선택한 아이템을 초기화합니다.
4.5 Clear Appearance : 오브젝트를 초기화합니다.
4.6 Reduce to Basic Appearance : 오브젝트의 기본 아이템(면과 선) 만을 남기고 나머지 아이템을 삭제합니다.
4.7 New Art Has Basic Appearance : 일러스트레이터에서는 면 컬러가 노랑인 박스를 했다가 다른 박스를 그리게 되면 새로 만들어진 박스도 노란색의 박스로 그려지게 됩니다. 새로 만들어지는 오브젝트가 전에 선택했던 오브젝트의 성격을 따라 가는 것이죠. “New Art Has Basic Appearance” 명령은 그 성격을 어느 정도까지 따라 갈 것인지를 정해줍니다.
4.8 Hide Thumbnail : 미리보기를 감추거나 보여줍니다.
4.9 Redefine Graphic Style : Graphic Style을 재설정합니다. 한번 볼까요?
- 메뉴 / Window / Graphic Style을 선택해서 패널을 열었습니다.
- 사각형 박스를 선택한 후 그래픽 스타일을 클릭해 스타일을 첨가합니다.
- 스타일 첨가로 수정된 박스의 그라데이션 컬러를 바꿉니다.
- 패널 팝업 메뉴에서 “Redefine Graphic Style” 명령을 선택합니다.
- Graphic Style 패널에 있던 스타일 이 수정됩니다.
4.10 Show All Hidden Attribut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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