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세부여행 준비

by 시선과느낌 2011. 10. 25.
얼마 전 결혼기념 여행으로 세부를 다녀왔습니다.

언제나 여행에 대한 건 집사람이 알아보는 편인데요. 요번엔 사전 준비를 꼼꼼하게 데이터로 정리했네요. 세부 여행 가실 분들 참고하시라고 올려봅니다.

내용은 항공편과 여행기간, 목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말 그대로 참고만 하세요~^^


Check List

 


인천공항 발렛주차

- 여객터미널 3층 승용차 전용도로로 진입 후 14번 입구 근처에서 주차대행직원에게 차량인도(장기주차임을 확인)

- 주차대행사무소에서 장기주차 요청하고 접수증 교부 받을 것 

- 현대카드 or 크로스마일 카드로 무료 발렛서비스 받기
 

집사람이 임신 중이라 차를 가져가 장기주차를 했습니다. 4박 5일 여행 후 주차비는 35,000원 이었습니다.

세부에서 돌아오는 비행기가 2시간 연착되는 바람에 늦은 시간, 버스를 잡기 위해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아이가 있거나 교통편이 불편하신 분들은 장기주차 생각해보세요.^^ (여행의 피로로 스트레스 받지 말고요.)


 

모두투어 미팅장소 및 공항이용

- 18:30분 모두투어 카운터에서 e-ticket / 바우처(호텔이용권) 지급 받기

- 세부행 제스트 항공 K01~K04 체크인 카운터 대기(19시부터 발권시작)

- 보딩시 앞자리나 통로쪽, 옆자리 비워주는 배치 부탁, 일행과 같이 앉을 수 있도록 부탁(임산부라서)

- 보딩시 받은 수하물 스티커보관 주의(필리핀 도착 후 항공권 뒷면에 붙어있는 수하물 스티커를 수거하는 사람 있음)

- 면세점 쇼핑 후 마티나 라운지(서쪽)이용

- 보딩시작 30분전 셔틀 트레인으로 탑승동 이동(셔틀 트레인 3~5분마다 운행)

- 면세품인도 - 탑승동 121번 GATE 동화면세점 

 

 

 

- 위는 항공편에 대한 내용으로 상황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 ‘인천공항 비즈니스 라운지’는 해당 카드사에서 지원하는 서비스로 음식과 음료를 무료로 드실 수 있습니다. 카드 하나당 1인만 이용 가능하고요.

 


크로스마일 카드 Free Coffee Zone

집사람에게 ‘크로스마일 카드’가 있는데요. 아래는 ‘크로스마일 카드’로 무료이용 가능한 목록입니다. 

 

 

출국신고서

아래는 출국신고서인데요. 프린트해서 내용을 미리 적어가시면 많은 도움 됩니다.(특히 영어에 약하신 분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입국절차

공항도착 → 항공사티켓팅 → 수화물신고 → 출국심사 → 면세점쇼핑 → 비행기탑승  입국신고서작성 → 도착  여권 / 입국신고서제출 → 수화물 찾기(이때, 가방에 분필로 표시 되어있으면 물 티슈로 지우기) → 세관검사

 

 

출국절차

처리가 느리기 때문에 일찍 도착해야 함

수화물검색 → 탑승수속 → 공항세 지불(출국 심사장 전 공항 이용료 납부창구에서 여권과 탑승권을 보여주고  공항이용료 550페소 지불) → 출국카드작성 → 출국심사 → 게이트이동 → 비행기탑승



입국신고서 


 

 

그런데요. 입국신고서 양식이 변경됐나봐요. 아래와 같은 양식을 주시더라고요? 양식의 영문 아래에 한글로 작게 해석이 돼있지만, 영어에 약하신 분들은 집주소, 도착지명(호텔명)을 영문으로 준비해두세요.

 

 


세관신고서

 

 

임페리얼 셔틀 시간표

워터파크이용 -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 / 수영장 이용 - 오전 9시부터 오후10시까지

임페리얼에서 아얄라몰까지 셔틀운행( 45분 이상 걸림) - 리조트에서 전일 미리예약하면 좋습니다.


택시 타기 
아래글은 세부 100배 즐기기 카페에서 발췌한 글로 '하늘그위'님이 올리신 글입니다.



만약 택시 가격흥정 할 경우 편도 350-400페소가 적당(아얄라에서 리조트)


페소 환전

- 아얄라몰에서 환전 지하1층, 1층, 4층(or 아얄라몰 지하랑 2층 마트앞 가구 파는 곳 가방과 가구들 있는 곳이 젤좋다고함), (환전시 금액확인 요망, 첫날 200불정도만 환전할 것, 늘 주의를 기울일 것, 지갑보다는 주머니 이용)

- 우리나라 돈으로 계산하는 방법 = 페소×26 



신권참고

 


아얄라몰 1,2층 지도

 



 

아얄라몰 3층 지도

 


맛집 리스트

- 음식 주문할 때 레쏠트(소금적게)라고 하셔야 합니다. 땀 배출이 많은 열대지방이라서 음식에 소금이 많이 들어가거든요.

- 맥주를 구입하셔다면 병 주둥이를 물티슈로 닦고 드세요.

 

쇼핑목록

- 산미구엘 아이스(필리핀 맥주)

- 필리핀 전통주 탄두아이 12년, 15년산(200, 300페소)

- 생망고 

- 7D망고 없을 때 R&M Dried Mangoes, tru-fruit, 세부망고

- 물에 타먹는 망고(TANG, Eight D'clock)

- 깔라만시액(비타민이 많아서 감기에 좋다네요.)

- 과자 : 오탑, 잭앤질 브랜드 과자, 피아토스, 오이시브랜드, 필로우, chocomucho 초코바 골든크런치, 크리스피, 망고사탕

- 짬뽕맛나는 컵라면 노란색에 연두색 여러명 supreme

- 큐브치즈

- 콜게이트 치약

- 파파야비누(likas), 폰즈진주크림(pond's)

 

저희는 맥주랑, 건망고, 오탑과자, 파파야비누 정도만 구입했습니다. 전 쇼핑보단 수영장에서의 한가로운 시간이 더 좋은데, 집사람도 즐거워야 하니 어쩔수가 없네요.

 

 

호핑투어

호핑투어 때 해파리에 쏘이는 것으로 걱정하시는 분이 있으신거 같던데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해파리가 워낙 작아서 만약 쏘여도 모기에 쏘이는 정도의 자극이고, 후에 다른 문제가 생기지도 않았습니다. 해파리에 쏘여서 생기는 자극보단 걱정에서 생기는 자극이 더 큰거 같습니다. 



긴급연락처


 

 

세부에 대해 더욱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주소로 가보세요^^

 

http://cafe.naver.com/cebu100x

아! 그리고 세부에 도착하면 가이드 분이 여권은 여행시 필요 없으니 숙소 금고에 잘 보관하라고 하시는데요.(분실하면 큰일이거든요.) 하지만 이따금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환전소에서 여권번호 등을 요구하는 곳이 가끔 있거든요.
요즘 핸드폰 사진 해상도 좋자나요? 여권 등을 핸드폰으로 사진 찍어두세요. 그 외의 신상이나 숙소에 대한 기록도 핸드폰 사진에 담아두시면 요긴하게 쓰입니다.

세부에서 찍은 사진도 정리되면 올릴게요.
 
 

 

 

 

 

반응형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부여행 4/4  (2) 2011.10.27
세부여행 3/4  (0) 2011.10.27
세부여행 2/4  (0) 2011.10.26
세부여행 1/4  (0) 2011.10.26
집 나와 쓸쓸한 마음을 달래주는 양평해장국  (0) 2011.10.12
대관령 삼양 목장  (0) 2011.09.11
지리산둘레길(3코스)  (2) 2011.09.06
스위스(3/3)  (0) 2011.06.29

댓글